2015 가구
2015 가구∙인테리어기업 수출컨소시엄 참가기업 모집 안내
가구, 인테리어 기업의 유망 수출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카타르∙아랍에미리트 시장 진출 수출컨소시엄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고품질과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기반으로 중동시장에 진출할 우수 중소기업을 모집합니다.
※ 수출컨소시엄이란 수출유망지역의 우수한 현지 마케팅 전문기업을 활용하여 수출구조고도화 계획을 수립하고, 해외 유통망 및 글로벌기업 등에 진출하는 사업이며, 유망지역인 카타르, 아랍에미리트를 타깃으로 참가업체별 맞춤형 시장조사를 진행하고 유망 바이어와 성과 있는 바이어 상담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최소비용으로 집중적이고 전략적인 해외마케팅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번 사업에 가구∙인테리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 수출컨소시엄 개요
ㅇ 사업기간 : 선정완료 시점 ~ 2015. 08. 20(KOFURN 2015 동 기간 부대행사로 해외 바이어 미팅 국내 상담회 종료 시점)
ㅇ 참가규모 : 가구∙인테리어 기업 10개사
ㅇ 진출지역 :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ㅇ 사업내용 : 총 4단계의 집중 타깃 마케팅 진행
Step 1.
사전마케팅
|
⇨
|
Step 2.
해외마케팅
|
⇨
|
Step 3.
국내마케팅
|
⇨
|
Step 4.
사후마케팅
|
∙맞춤형 시장분석
∙참가기업 방문컨설팅
∙현지 홍보물 제작
|
|
∙1:1 비즈니스매칭
∙방문 프리젠테이션
∙현지미디어 홍보
∙기타 홍보자료 배표
|
|
∙해외바이어 초청 국내 수출상담회
|
|
∙Step1~3 종료 후, 사후지원
|
|
참고 : 왜 중동인가?
|
|
|
|
○ 중동 지역의 경우, 오일 머니를 통해 구축한 부유한 국가들로 불리는 UAE,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6개의 국가(GCC)들이 포진해 있는 구매력이 높은 시장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상품들이 앞 다투어 진출하고 있음
○ 특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해외 의존도가 높아 다양한 해외상품들을 활용하며, 품질에 기반한 합리적인 소비행태를 보임
○ 품질이 우수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일 경우, 가격에 크게 구애받지 않으며, 특히 No china 문화로 값싼 중국제품에 밀리는 타 시장에 비해 고품질과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보유한 한국 제품이 적합한 시장임
○ 또한 기존에 건설 등 한국기업들이 다수 현지에 기 진출하여 있으며, 이와 함께 한류,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현지인들의 인식 등은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를 제고할 수 있는 기반으로 보여짐
○ 두바이의 경우, 다국적 기업과 제품들이 앞 다투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이며, 관련 진출 기업들은 해당 지역을 기점으로 주변 GCC국가로 판로를 확대하고자 적극적인 해외 세일즈를 진행하고 있음
○ 특히 카타르의 경우, 2022년 월드컵을 앞두고 대대적인 기반시설 공사 및 건설이 진행 중임
○ 이와 관련하여, 건물 내 인테리어 사업 및 방문 인원의 수용을 위한 숙박 시설, 문화 및 오락시설 등의 추가 확보의 필요성 등으로 관련 사업들의 호황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음. 이는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정책적, 자금 지원에 따라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음
|
□ 세부 지원사업
① (사전마케팅)현지시장조사, 현지바이어 발굴
- 타깃시장분석 보고서 제공, 해외마케팅 및 홍보, 외국어 공동홍보물 제작, 업체별 방문상담 해외시장개척 컨설팅, 현지바이어 발굴
② (해외마케팅)해외 바이어 미팅 현지 수출상담회
- 사전마케팅을 통한 유망 바이어 초청
- 현지 유망기업 방문 프리젠테이션
- 현지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 현지 미디어 홍보
※ 해외마케팅 일정
날 짜
|
지역
|
교통편
|
시간
|
상세일정
|
제1일
5월16일(토)
|
인천
두바이
도하
|
KE951
EK845
전용버스
|
13:10
18:30
22:15
22:25
|
인천 공항 출발
두바이 도착. [비행시간. 약 10시간 20분 소요]
두바이 출발
도하 도착. [비행시간. 약 1시간 10분 소요]
|
제2일
5월17일(일)
|
도하
|
개별이동
|
전일
|
수출컨소시엄 해외마케팅(카타르)
|
제3일
5월18일(월)
|
도하
|
개별이동
|
전일
|
수출컨소시엄 해외마케팅(카타르)
|
제4일
5월19일(화)
|
도하
두바이
|
EK852
전용버스
|
12:10
14:10
|
도하 출발
두바이 도착 [비행시간. 약 1시간 소요]
|
제5일
5월20일(수)
|
두바이
|
개별이동
|
전일
|
수출컨소시엄 해외마케팅(아랍에미리트)
※ INDEX 2015 동 기간에 진행
|
제6일
5월21일(목)
|
두바이
|
개별이동
전용버스
|
전일
|
수출컨소시엄 해외마케팅(아랍에미리트)
※ INDEX 2015 동 기간에 진행
|
제7일
5월22일(금)
|
두바이
인천
|
KE5952
(BY EK)
|
03:45
16:55
|
두바이 출발
인천 국제 공항 도착. [비행시간. 약 8시간 25분 소요]
|
③ (국내마케팅)해외 바이어 미팅 국내 상담회
- 2015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의 동 기간에 부대행사로 상담장을 별도 구성하여 중동 현지에서 미팅한 바이어와 추가 미팅 진행
- KOFURN 참가 MD, 바이어 상담장 유도 및 미팅 진행
④ (사후마케팅)1~3단계 이후, 사후 세일즈 지원
- 현지마케팅 오피스 운영을 통한 사후지원
- 사후미디어 자료 작성
□ 참가비 포함사항(전체 사업예산의 30%, 기업별 350만원 내외)
① (사전마케팅)현지시장조사, 현지바이어 발굴
- 타깃시장조사, 해외마케팅 및 홍보, 외국어 공동홍보물 제작, 해외시장개척 컨설팅, 현지바이어 발굴
② (해외마케팅)해외 바이어 미팅 현지 수출상담회
- 상담장 임차, 장치, 참가기업 이동차량, 통역, 물품 운송, 현지 홍보 비용, 통역
③ (국내마케팅)해외 바이어 미팅 국내 상담회
- 초청 바이어 항공료, 숙박, 통역, 상담장 임차
□ 참가기업 지원사항
ㅇ 상단의 참가비 포함사항의 ①+②+③항목 총액의 약 70% 지원
* 2015년 예상 참가비는 350만원 내외(전체 에산 129백만원)
ㅇ 상담장임차, 장치, 운송 등 해외마케팅활동 참가 행정지원
ㅇ 현지 참가업체 홍보 등 국내외 해외마케팅 지원
ㅇ 해외마케팅 기간 동안 현장 운영 지원
ㅇ 마케팅 사후지원
□ 업체부담경비
ㅇ 해외마케팅 활동을 위한 제반비용(타겟지장조사, 상담장 운영, 바이어 초청 등) 중 30%
※ 업체부담금 : 약 350만원 내외(총 사업비 129백만원 중 30%)
ㅇ 출장자 항공료, 여행경비
□ 참가신청 방법
ㅇ 신청기간 : 2015. 2. 24(화) - 3. 5(목), 18:00
ㅇ 신청방법 : 우편접수, 방문 접수, 이메일 접수(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함)
- 접수처 : (487-823)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송우로 62 (송우웰빙타운 8층)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수출마케팅팀 고태진 주임
(130-842)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 79(장안동, 가구회관 3층)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국제협력전시사업팀 정성환 팀장
※ 신청양식은 첨부파일 참조
ㅇ 참 가 비 : 선정완료 시점부터 연간사업으로 전체 참가비 : 350만원 내외(전체 사업비 129백만원)
※ 참가비 납부는 선정완료 후 추후 통보예정
※ 아래 인증서 보유기업은 선정시 우대
- 일자리 창출기업 인증서, 유망중소기업, 글로벌 전문후보기업 인증서
□ 문의처
ㅇ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북부센터) 특화산업팀 고태진 주임
전화 : 031-850-7126 팩스 : 031-850-7110, 이메일 : lubien0420@gsbc.or.kr
ㅇ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국제협력전시사업팀 정성환 팀장
전화 : 02-2215-8838 팩스 : 02-2215-9729. 이메일 : jeong5946@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