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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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전자 제품
Electrical & Electronic Equipmen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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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 무선통신기기·용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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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기계 및 공구
Industrial Machine & Tool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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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기기, 제어기, 가공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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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빙 디자인
Living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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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구, 스포츠·레저용품, 위생용품, 생활용품, 문구, 악기, 주방용품, 사무용품, 헬스,
의료기기, 건축설비용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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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일 디자인
Styl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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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안경, 모자, 시계, 신발, 가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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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구 디자인
Furnitur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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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구, 사무가구, 주방가구, 의료용가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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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송기기 디자인
Automotive & Transpo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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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요트·선박, 기차, 항공·우주선, 바이크, 드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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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각/정보 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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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Communication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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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적, 신문·잡지, 인쇄, 광고, 인포그래픽, 색채, 간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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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키지 디자인
Packaging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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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 포장, 라벨, 쇼핑백, 박스, 용기, 지기구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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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디자인
Bran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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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덴티티, 상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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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디자인(Digital Media/ Contents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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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 디자인
Contents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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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방송, 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진, 타이포그래피, 아이콘,
이모티콘,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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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Digital Media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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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앱), 키오스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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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디자인
Gam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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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모바일게임, VR·AR·MR 게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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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랙션 디자인
Interaction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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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인터페이스(UI), 휴먼인터랙션, HCI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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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간/환경 디자인(Space/Environmental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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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건축 디자인
Interior Architectur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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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인테리어장식, 예술장식품, 조명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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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 및 무대 디자인
Exhibition & Scenic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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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무대, 이벤트 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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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 디자인
Environmental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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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디자인, 공공디자인, 조경 및 레저, 공간 디자인, 공공시설물, 경관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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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패션/텍스타일 디자인(Fashion/Textil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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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 디자인
Fashion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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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복, 여성복, 유아동복, 모피, 전통복식, 스포츠웨어, 이너웨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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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타일 디자인
Textil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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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직물, 편물, 프린팅, 섬유공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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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금속·보석 디자인
Jewelry & Accessories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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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얼리, 패션악세사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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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서비스/경험디자인(Service/Experienc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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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경험디자인
Service/Experienc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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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료, 여가·레저서비스, 교육서비스, 경험디자인(UX, CX)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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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디자인
Community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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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서비스, 공공행정서비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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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Entertainmen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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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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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산업공예 디자인(Craf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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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속공예디자인
Metal Craf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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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공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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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자공예 디자인
Ceramic craf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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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공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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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유공예 디자인
Fabric craf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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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공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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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공예 디자인
Wood Craf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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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공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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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공예 디자인
Other craf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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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전·칠공예, 석공예, 유리공예, 가죽공예, 지물공예, 목공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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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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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6. 01(토) ~ 07. 31(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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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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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회사의 정보는 심사 / 선정집 / 온라인 전시에 게재됩니다.
따라서 모든 정보(출품명, 설명, 신청회사, 연락처, 주소 등)가 정확해야 합니다.
※ 접수 마감 후 정보변경(주소지 이전으로 개인정보 변경 등)이 불가하니 이점 고려하여 작성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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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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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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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세로 중 긴 부분 1,000 Pixel 고정
※ 심사대상이 영상인 경우 반드시 영상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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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파일 최대 1MB, JPG, RGB
※ 영상 : mp4, 5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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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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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특징은 국문/영문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제한 : 최대 700자
※ 온라인 접수 시 유니버설디자인이 반영된 상품의 경우, 유니버설디자인 특별상 심사를 위해「디자인특징」,「디자인의도」,「사용성 및 안전성에 대한 배려」항목에 유니버설디자인 관련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접수 시 인간공학디자인이 반영된 상품의 경우, 인간공학디자인 특별상 심사를 위해「제품의 인간공학적 개요」,「사용 용이성」,「효율성」,「기능성」,「감성품질」,「안전성」,「보전성」 등 항목에 인간공학디자인 고려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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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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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8. 28(수) ~ 09. 18(수),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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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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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이우
광저우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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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9, ZhengDongZongHeKeJiLou(A12), 751 D.Park, JiuXianQiaoLu 4, ChaoYangQu, Beijing, China
10F Yiwu Industrial Design Center, N0.451, ChouZhouBei Rd, Yiwu, Zhejiangsheng, China
1F, Building A Shunde industrial Design Park, NO.1 North Sanle Road. Beijiao, Shunde, Foshan, Guangdong, China
Vietnam Korea Design Center, 17 Yet Kieu, Ha Dong, Han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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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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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9. 24(화) ~ 09. 27(금),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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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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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지하1층 전시장 (굿디자인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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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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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0. 21(월) ~ 10. 24(목),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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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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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물 제출처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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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사용 ※ 기준 :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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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방법
선정상품과 당해 상품의 포장, 설명서, 보증서 및 홈페이지 등에 사용
단, 선정당시와 외관이 동일하지 않을 때 마크사용의 정지 및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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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증 발급
선정상품 1점 당 1매 기본 발급 ※ 추가 발급은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선정내용 변경 ※ 신청완료 후 디자이너명 변경 불가
- 변경내용 : 상품명, 형식명, 브랜드명에 한함
- 변경방법 : 변경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
- 변경신청 접수기간 : 선정결과 공고일로부터 14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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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너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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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너 서비스는 GD 마크 사용권, 선정증, 선정집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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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내 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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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 제도에 GD상품 포함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판로 지원을 위해 공공기관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로 GD 선정상품이 포함됩니다.
「중소기업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운영 등에 관한 시행세칙」제2장 제3조 1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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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 우수제품지정 신인도심사 시 가점
조달청 우수제품제도 심사 시 품질인증을 받으면 1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GD 선정상품은 2점의 가점으로 총 3점의 가점을 받습니다.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 규정」중 신인도 자기 평가표 [별지 제1호의 16서식(제4조제2항)], 우수제품지정 신인도심사서[별지 제1호의 17서식(제4조제2항) 가점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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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 지정대상
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 지정 및 관리규정」제1장 제3조 ①항 4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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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디자인우선 심사대상 지정
디자인 특허를 진행할 시 선정된 상품에 관한 디자인 등록 출원 우선 심사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디자인심사기준」 제6부 기타 심사사항 중 제4장 우선심사 중 제6조 7의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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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등 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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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DP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우대 됩니다.
단, 사업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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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등 유통채널 판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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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전시회 참여 등을 통한 비즈니스매칭, 백화점 입점지원 등
판로지원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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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 굿디자인(GDA) 마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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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 굿디자인과 상호연계로 마크 사용을 희망할 시 추가 절차 없이
수수료 부담 후 사용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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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및 온·오프라인 전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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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및 언론
인터뷰를 요청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지속적인 미디어 노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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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전시 지원
그 해의 모든 선정작은 온라인으로 전시 됩니다.
대중을 위한 카테고리별 검색, 사진, 상품 정보 등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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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전시 지원
국내 최대 규모 디자인 박람회인 디자인코리아,
KDC 상설전시, 국회전시 등에 전시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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