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안내

메뉴보기 검색
닫기

HOME 사업신청 지원사업신청

지원사업신청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인쇄하기

지원사업 신청
지원사업명 2020년 게임스컴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공고 ready
진행구분 2020년도 접수기간 2020-03-24 09:00 - 2020-04-17 16:00
지원대상 전체 수행기관 경기콘텐츠진흥원
신청유형 오프라인 신청가능지역 경기도 전체 지역
사업분류 수출 관련사이트 http://www.gcon.or.kr/
검색키워드 게임스컴 / 한국공동관 / 해외진출 / 바이어 / 네트워크
첨부파일
사업담당
『게임스컴 2020 한국공동관



『게임스컴 2020 한국공동관(경기지역)』

참가기업 모집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게임스컴(Gamescom)2020 한국공동관』 에 참가할 경기도 내 우수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행사 개요

 

 

 

행 사 명

 게임스컴(Gamescom) 2020

B2B 기간

 2020. 8. 25.(화) ~ 8. 27.(목)  (3일간)

장    소

 독일 쾰른 (쾰른 메쎄)

주최/주관

 독일연방 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협회 (BIU)

행사규모

 (2019 기준) 참관객수 370,000명, 참가기업 1,153개사

행사성격

 유럽 최대 게임마켓으로, E3(미국), 도쿄게임쇼(일본)와 함께 세계 3대 게임 전시회임.

홈페이지

 http://www.gamescom-cologne.com


□ 모집개요

 ❍ 사 업 명 : 게임스컴(Gamescom) 2020 한국공동관

 ❍ 모집대상 :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 모집규모 : 6개사 내외 ※ 한국공동관 총 운영규모 : 참가기업 35개사 내외 (7개 기관 공동운영)

 ❍ 모집기간 : 2020. 3. 24.(화) ~ 2020. 4. 17.(금) 16:00까지

 ❍ 지원사항

  

 - 행사참가 지원 : 한국 공동관(B2B) 부스제공 (기본 디스플레이 포함), 참가배지 (기업당 2개)

 - 비즈매칭 지원 : 기업별 1:1 비즈매칭 지원, 전담통역 1인 지원

 - 기업홍보 지원 : 공동 홍보물 제작 및 배포 (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등)

 

    ※ 업체부담 : 출장자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해외 운송비 등 기타 경비

    ※ 세부지원사항은 공동관 운영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신청방법

 ❍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6개사

     ※ 단, 게임스컴 연속 2회 (2018년, 2019년) 선정 기업 신청 불가

 ❍ 신청기간 : 2020. 3. 24.(화) ~ 2020. 4. 17.(금) 16:00까지

 ❍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 접수처 : https://www.gcon.or.kr/bms/

 ❍ 제출내역    ※ 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구 분

제출내역

제출방법

필 수

1. 참가신청

시스템 內 작성

※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한 후, 작성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

3. 사업자등록증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시스템 內 별도 업로드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5. 회사 / 콘텐츠 소개자료

 ※ 별도자료의 경우, 심사 참고자료로 제출

시스템 內 별도 업로드

※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 선정 및 발표

선정방법 : 제출서류 기반의 서류심사 (외부 전문가)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평가항목 : 총 3개 항목 (공동관 참가계획 / 게임콘텐츠 경쟁력 / 사업화 및 수출실적)

    

평가항목

세부내용

배 점

공동관 

참가준비도

공동관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5

25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5

공동관 참가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15

게임콘텐츠의

경쟁력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략 (개발인력 등)

5

40

참가 콘텐츠의 완성도 (알파버젼/베타버젼/상용화 등)

15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20

기업수출

경쟁력

국내외 콘텐츠 서비스 실적 및 주요성과

5

35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구체화 및 적극성 (해외진출 노력 등)

10

참가 콘텐츠의 마켓 진출 적합성 (유사마켓 진출 / 수출성과 등)

20

* 가산항목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점, 2회 : 4점, 1회 : 3점)

100 

결과발표 : 2020. 4. 22. (수)(예정)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內 공고

□ 기타사항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 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동관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으로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행사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타 기관 지원사업과 동일 마켓의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 한국공동관 업체별 부스(상담공간) 제공 예정이나, 사정에 의해 공동 공간을 활용하는 등 운영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 의 처

 ❍ 담당자 : 게임산업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20. 3. 24.



(재)경기콘텐츠진흥원장

 


관심사업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