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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업 신청
지원사업명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모집(GUP와 AK플라자가 함께하는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end
진행구분 2020년도 접수기간 2020-05-01 00:00 - 2020-06-01 00:00
지원대상 전체 수행기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청유형 오프라인 신청가능지역 경기도 전체 지역
사업분류 소상공 관련사이트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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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사업담당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양수영(031-299-7905)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접수 모집 요강

1

 

행사 개요

행사 명칭

업사이클플라자 - AK플라자가 함께하는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기    간

2020년 9월 중(금토일 3일간, 2개 지점 내외 순회, 총 6일 내외 개최 예정)

장    소

AK플라자 경기도내 2개 지점 내외 

- 도내 지점 및 행사장, 규모

· 분당 : 5층 이벤트홀(103평 / 매대 65대)

· 수원 : 5층 이벤트홀(100평 / 매대 60대 수준)

· 평택 : 7층 이벤트홀(120평 / 매대 70대 수준)

최종 개최 지점 및 일정 관련 7-8월 확정 예정, 이벤트홀 불가할 경우 대체 장소 협의 예정

메인행사

구성

구 분

구성 및 주체

참가 방식

브랜드관 

판매·

운영

공모전 선정작 매대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선정작 10작  

공모전을 통한 모집, 선정

※ 전 국민 대상으로

참가 기업 모집과는 별도 진행 

참가

기업 매대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15개사 내외

참가 기업 모집을 통한 선정

※ 공모전과 별도 진행

부대행사 

구 분

구 성

운영 방식

업사이클 체험 플리마켓

경기 업사이클 플리마켓

위탁 운영

셀러브리티 초청

업사이클플라자

홍보 행사

업사이클플라자 홍보를 위한 셀러브리티 초청 행사

※ 플라자 주요 방문객인 유아용 인기 콘텐츠 등

위탁 운영

참가

기업 조건

(1) 업사이클링 & 에코 디자인 분야에서 패션 잡화, 리빙 아이템 등을 생산·판매 중인 기업

(2) 업사이클링 & 에코 디자인 기업으로써 자사 제품의 백화점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기업

(3) [경기도 기업 제한] 경기도내 사업장 운영 또는 사업자가 경기도민이거나 브랜드관 개최 전까지 사업장 주소의 경기도 이전 예정인 기업으로 제한

(4) 매출 실적, 백화점 입점 및 판매 운영 능력이 있는 기업으로 제한(매출 및 판매 이력 증빙 必)  

선정 및 진행 절차

1차 서류심사 → 2차 실물 및 PT 심사 →  참가 기업 15개 내외 선정 → 품평회 →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개최

접수기간

2020년 5월 1일(금) 09:00 ~ 2020년 6월 1일(월) 24:00 

<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행사 개최 전체 추진도(안) >

 

TWO

트랙

 

업사이클 

 

상품

 

발굴

·

지원

1

트랙

 

전국민

 

대상

①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③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개최

 

④ 최종

 

공고·

접수

심사 

선정작 발표

품평회 

상품화,

행사 준비

행사

개최

시상식,

(매출순 

상급 부여)

지원금 정산

 

3.1.~

4.12.

1차 : 4월 말

2차 : 5월 중

5월 중

6, 8월 중

 

7~8월

9월 중,

AK플라자

경기도내 

점포

 

10월 중

 

2

트랙

 

경기도 

 

기업 

 

제한

②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모집

 

종료

공고·

접수

심사 

참가 기업 발표

5.1.~

6.1.

1차 : 6월 중

2차 : 6월 중

7월 중

 



2

 

선정기업 지원사항

-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입점 및 AK플라자 경기도내 백화점 판매 운영 지원

    ※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개최 예정(2020년 9월 중 금토일, 총 6일 내외, 2개 내외 지점 순회 예정)

    ※ 화점 마진율 약 20% 및 카드 수수료 등을 제외한 상품 매출액 전액은 본인 수익, 백화점 내 판매 운영은 샵 인 샵 형태로 참가 기업이 직접 매대 운영 및 판매를 진행해야 하며 관련 사항은 추후 별도 안내 예정

- AK플라자 본사 전문가 인력(백화점 MD, 상품디자인, 브랜딩, 유통 분야 등) 브랜딩 컨설팅   

- AK플라자 MD 미팅 연계 및 추후 백화점 입점 가능

    ※ 선정기업의 역량에 따라 판로 개척을 위한 후속 기회로 활용 가능



3

 

 절차 및 일정(안)

구분

단계 및 내용

예상 시기

비   고

1

공모 게시 및 접수 진행

5월 1일 ~ 6월 1일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접수 서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

- 홈페이지 : www.ggupcycle.or.kr

 - 이메일 : upcycle@gbsa.or.kr

2

1차 서류 심사 진행

6월 3주

※ 심사위원회(7인 내외) 정량평가 실시

3

1차 서류 심사 발표

6월 4주

해당 기업에 개별 연락

4

2차 실물 및 PT 심사 진행 

6월 5주

심사위원회(7인 내외) 정량평가 실시, 제품 또는 양산을 예측할 수 있는 상품, PT 실시

5

참가 기업 선정 결과 발표

(15개사 내외)

7월 1주

※ 최종 선정 기업의 수는 변경될 수 있음

6

전문가(백화점 MD, 마케터, 디자이너 등) 브랜딩 컨설팅

7월 중

브랜드관 입점을 위한 브랜딩 컨설팅 진행

7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준비

8월 중

※ 브랜드관 입점 준비

8

최종 품평회(백화점 MD, 마케터, 디자이너 등)

8월 2주 

브랜드관 입점 전 최종 상품 점검

9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개최, 매대 운영 및 상품 판매

9월 중(금,토,일 포함 총 6일 내외)

※ 브랜드관은 주최 측에서 총괄 운영하나 매대 운영 및 상품 판매는 선정자가 직접 운영해야 함, POS 사용법 등 구체적인 운영 사항은 추후 AK플라자에서 별도 교육 예정 

※ 상기 절차 및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심사기준 및 심사 방법

- 1차 서면 심사

심사기준(지표)

배점

지표 설명

심사 방법

상품성 

30

상품으로서의 적격성,

백화점 및 대형 유통 매장 입점

품질 보증,

소비자 만족 보증력

심사위원회 7인 내외, 서면 검토, 정량 평가 후 약 2배수 승급

(총 평가 점수 60점 이상, 최고·최저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의 산술평균)

시장성

30

상품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차별성, 경쟁우위, 가격 경쟁력, 특징, 판매 전략

수익성 

40

고부가가치, 이익 창출 능력

 

 - 2차 실물 및 PT 심사

심사기준(지표)

배점

지표 설명

심사 방법

상품성

30

상품으로서의 적격성,

백화점 및 대형 유통 매장 입점

품질 보증,

소비자 만족 보증력

심사위원회 7인 내외, 실물 확인 후 정량 평가, 고득점 10작 선정

(총 평가 점수 60점 이상, 최고·최저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의 산술평균)

시장성

25

상품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차별성, 경쟁우위, 가격 경쟁력, 특징, 판매 전략

수익성

25

고부가가치, 이익 창출 능력

경기도 업사이클 산업

대표성

15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입점작,

경기도 업사이클 마스코트 상품으로써의 대표성,

업사이클 산업육성 고급화 기조의 상징성

※ 해당 지표는 AK플라자와의 협의를 통해 확정되었음


5

 

심사위원회 구성(안)

- AK플라자 백화점 MD, 마케터, 디자이너, 브랜딩 전문가 7인 내외 구성

※ 명단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함

6

 

접수방법



- 1차 접수 

심사시기

6월 3주 중

제출서류

① (붙임1) 참가신청서 1부(hwp) ※ 서명 필수, hwp 파일 원본을 이메일로 제출

② (붙임2) 참가 기업 요건 자가진단지 1부((hwp)

③ (붙임3) 기업 및 브랜드 소개서 1부(hwp)

④ (붙임4) 상품 이미지(hwp)    ※ hwp 파일 내 상품 이미지 첨부 필수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 :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 메인화면 및 참가신청)

제출방법

- e-mail 접수 : 제출서류 ①~④를 아래 메일 주소로 송부

- 메일주소 : upcycle@gbsa.or.kr

- 메일제목 : [경기업사이클브랜드관] 지원기업(브랜드)명

- 문의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 양수영 주임연구원(031-299-7905)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신청 양식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접수 불가


- 2차 접수(실물 · PT심사 대상자에 한함) 

심사시기

6월 5주 중

심사일

1차 심사 통과 기업에게 별도 공지

제출상품

필수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에서 판매할 자사 상품

② 자유 프레젠테이션(상품 위주 구두 설명, ppt 자료 필수 아님)  

선택

추가 포트폴리오(기존 판매 실적, 기업 활동을 입증하는 자유 양식 자료 지참) 

제출방법

당일 심사장 지참



 






7

 

유의사항

1. 저작권 관련 사항

  - 출품된 상품의 저작권은 참가 기업에게 있습니다.

  - 주최 측은 참가 기업과 협의 후 참가 기업의 정보 및 상품을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의 홍보(전시, 행사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참가 기업 및 참가 기업의 상품 이미지, 텍스트 등의 자료는 심사, 디지털 자료화, 홍보(출판, 전시)를 위해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타 기업 상품의 모방 또는 차용, 타 지원 사업 중복 수혜 등이 확인 되는 등 중대한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참가 확정이 취소되며, 관련 지원 사항을 모두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타 기관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은 출품작, 동일한 출품 내용으로 기존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사업에서 지원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하거나 타인의 지적 재산권, 기타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출품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참가 기업으로 결정되어 AK플라자 백화점 입점 시 별도 수수료 정책에 의한 계약을 AK플라자과 체결한 후 AK플라자의 안내를 받은 후 판매됩니다.


2. 유의 사항

  - 서류 제출 시 작성한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는 본 사업의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미제출한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1차 서류 접수 마감 후 제출한 서류에 대한 수정·재접수가 불가합니다. 

  - 참가 기업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참가 기업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선정 이후 주최 측에서 운영하는 품평회,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을 포함한 사업 전반 운영 과정에 성실하게 임할 경우 선정 지원 중단 및 향후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사업 지원 대상 제외 등의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참가 기업은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행사에 참가하여 주최 측의 행사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합니다.

  - 심사,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개최 등 사업 추진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필요할 경우,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품질안전검사를 필수적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완성도 미달 및 관련 일정, 요구사항 미 준수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붙임

 

 제출서식(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기업용)

<붙임 1>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신청서

 

접수번호

 

 기 업 명

 

업태 / 종목

 대 표 자 성명

 

상근직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법인일 경우

설립일자

     년   월   일

홈페이지

 

브랜드명 

 

전화번호

 

주력품목

 

이 메 일

 

사업장 주소

 

주요연혁

(기업 이력,

참가 전시회 등)

 

담당자

성  명

 

부서/직위

 

전화번호

 

e-mail

 

당사는 2020년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하여 본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본 참가 관련 공지사항을 모두 숙지하였으며 제출한 내용이 모두 사실임을 서약합니다.

 

2020년    월      일

 

 

                                  기  업  명 :                

                                  대  표  자 :                 (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귀하

<붙임 2> 참가 기업 요건 자가진단지 * 자가 진단 칸에 ○로 표시해주십시오.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 참가 기업 요건 자가진단지

구 분

자가 진단

비 고

아니요

참가

제한

항목

1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세, 지방세 체납 여부

 

 

 

2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경기도 관련사업 계약 (협약) 위반, 허위사실 적발 등 위상 저하에 연루된 이력 여부

 

 

3

동일인 지원작품으로 타 정부기관, 지자체 등의 지원금을 중복 수령한 이력 여부(공동관 참가의 경우 포함)
※ 적발시 지원금 환수 및 지원사업 참여 제한

 

 

 

4

신청한 업체명 이외에 타사 명의로 참가하거나 타사와 공동 참가하는가에 대한 여부

 

 

 

 

  

 

 

 

 

지원

자격

항목

경기도

 

제한

브랜드 대표자 경기도민 여부 및 사업장 경기도 소재 여부, 브랜드관 개최일 전까지 경기도 이전 예정 여부 

  

 

업장, 도민 여부 택1

 

*비해당시,

접수 불가

<붙임 3> 기업 및 브랜드 소개서 * 아래 기본 양식을 참조하여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십시오.

기업 및 브랜드 소개서

기 업,

브랜드 

소 개

■ 기업 및 브랜드 소개, 업력, 전문성, 차별화 등

 -

 

 

주 요  내 용

■ 사업 내용

주력 사업 내용

 

주력 제품

 

주요 시장·고객

 

목표 시장·고객

 

매출액(‘19년 기준)

추후 관련 증빙 자료 제출 必

주요 업사이클 소재

 

업사이클 소재 공급 방법

 

 

 

■ 브랜드를 구성하는 요소, 철학, 가치, 상징성 등

-

 

 

 

 

 

 

 

 

 

 

 

 

■ 주력 제품 제작 과정, 방식, 특징 

 

 

 

 

 

 

 

 

 

 

 

 

상품성

■ 주력 제품의 상품성, 품질, 차별화  

 

 

 

 

 

 

 

 

 

 

 

 

시장성

■ 상품의 시장 반응, 파급효과, 현재 시장 및 향후 목표 시장

-

 

 

 

 

 

 

 

 

 

 

 

수익성

■ 제품의 수익성, 고부가가치 및 상품의 관련 이익 창출 능력 등 

-

 

 

 

 

 

 

 

 

 

 

 

경기도 

업사

이클

대표성

경기도 업사이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관 참가 기업으로써 기여할 수 있는 지점, 상징성

-  

 

 

판 매

계 획 

■ 백화점 판매 운영 전략

-

 

 

 

 

■ 매대 운영 계획

-

 

 

 

상 품

가 격

(소비자

가격)

■ 상품군 가격대 :        ~      (원)

■ 상품 가격 :        (원)   

■ 가격 책정 근거

-

 

 

 

<붙임 4> 상품 이미지

상품 이미지 

 

 

 

 

 

 

 

 

 

 

 

 

 

 

 

 

 

 

 

 

 

 

 

 

 

 

 

 

* 고화질의 자사 브랜드 제품 상세 이미지를 첨부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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