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안내

메뉴보기 검색
닫기

HOME egbiz 소개 ESG 자가진단

ESG 자가진단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인쇄하기

ESG 자가진단

경기도 ESG 자가진단 서비스 소개

ESG 경영이란?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인 요소를 고려해 경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ESG 경영은 왜 필요할까요?

기업의 가치 평가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따라 ESG경영은 미래 생존·성장 필수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급망 요구와 ESG 관련 공시, 규제 강화 등에 따라 중소기업에게도 필수적인 사항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ESG경영의 중요성은 증대되고 있지만, 현재 인적·물적 자원 한계로 중소기업 ESG 인식 및 대응은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지원합니다.

ESG 자가진단 서비스

경기도내 중소기업의 ESG경영 도입 확산과 기업의 ESG 준비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본 페이지에서 ESG경영 수준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활용방안

기업에서는?

ESG경영 도입에 관심있는 ESG 진단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우리 기업의 ESG 경영 수준 진단 업종별 맞춤 진단항목을 활용하여 기업 맞춤형 정밀 진단을 제공합니다.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기업의 ESG경영 준비 수준을 확인하고 향후 기업이 필요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용방법

페이지 하단 ‘ESG 자가진단 서비스’ 접속 후 진단실시

※ 진단 결과는 진단 서비스 참여하기의 ‘결과조회’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결과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ESG 자가진단 사용 매뉴얼을 반드시 숙지 후 이용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자가진단은 기업의 ESG 수준을 일반적인 관점에서 예비 진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수출국가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ESG 진단은 요구처에 따라 그 수준 및 항목, 진단방법, 등급의 표시방식 등이 상이함으로 본 서비스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기업에 적합한 정밀한 진단은 ESG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진행하시기를 권고 해 드립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ESG 진단평가 지원사업 등 활용)

자가진단 서비스 이용문의

KODATA 콜센터 (1811-8883)
KODATA 담당자 (02-3215-2544, 한국평가데이터 김동완 과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ESG진단평가 지원사업 문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ESG팀 (031-259-6283, 6118)